이용약관현대솔라고C.C 를 방문하시는 모든 고객님의 즐거운 라운드가 될 수 있도록 당 클럽의 이용 약관을 안내하오니 지켜질 수 있도록 부탁드립니다.

제1조 (목적)
이 약관은 현대솔라고 컨트리클럽(이하"사업자"라 한다)와 골프장의 시설물을 이용하려는 모든 내장객(이하 "이용자"라 한다)간의 골프장 시설물이용 및 이에 따르는 책임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. 제2조 (적용) 이 약관은 사업자와 골프장의 이용자에게 적용된다.
제2조 (적용)
이 약관은 사업자와 골프장의 이용자에게 적용된다.
제3조 (계약의 성립)
골프장 이용계약은 이용자가 골프장이용을 청약하는 의사 표시와 서명을 하고 예약자확인 절차를 마친 때에 성립된다. 예약을 하지 않은 경우에는 입장절차를 마친 때 성립한다.
제4조 (약관의 명시, 설명의무)
① 사업자는 이 약관을 프런트 기타 이용자가 보기 쉬운 곳에 게시하여야 하며, 이용자가 회원가입계약 또는 골프장 이용 계약을 체결할 때 요구하면 이 약관의 사본을 교부하여야 한다.
② 사업자는 이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중요한 내용을 회원가입계약 또는 골프장 이용계약을 체결할 때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하여야 한다. 다만, 그 전에 설명을 들었던 이용자에게는 이 약관의 변경된 내용이 없으면 그의 동의를 얻어 설명하지 아니할 수 있다.
③ 사업자가 제1항 또는 제2항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에는 당해 약관조항을 계약 의 내용으로 주장할 수 없다.
제5조 (예약)
① 이용자는 이용예정일로부터 당일까지 예약할 수 있다.
② 당 골프장 이용자가 예약을 하는 경우에는 사업자는 팀별 이용 예정 인원수에 해당하는 입장료 총액의 10%를 예약금으로 지급할 것을 요구할 수 있다.
③ 이용자가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예약금을 지급해야 할 경우에는 예약당일 17 시까지 지급해야 하며, 그 지급이 없으면 예약을 무효로 한다.
④ 이용자가 예약을 불이행하는 경우에는 사업자는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벌점 부과 또는 일정기간의 예약정지나 이용제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다.
제6조 (예약금의 환불)
① 당 골프장 이용자가 주말이나 공휴일인 이용예정일로부터 5일전 16:00까지, 평일인 이용예정일로부터 5일전 16:00까지 예약을 취소한 경우에는 예약금의 전액 을 환불한다. 다만, 주말이나 공휴일인 이용예정일로부터 3일전, 평일인 이용예정 일로부터 3일전 16:00 이전에 예약을 취소한 경우에는 예약금 중 50%를 환불한다.
② 이용자가 이용예정일로부터 2일전까지 예약의 취소가 없거나 아무런 통지없이 이용예정일에 골프장을 이용하지 않을 경우에는, 예약금을 환불하지 않는다.
③ 강설, 폭우, 안개 기타 천재지변 등의 불가항력적인 사유로, 사업자가 이용 예 정일에 골프장 이용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되어 임시휴장을 하는 경우에는 예약금 을 환불하여야 한다.
④ 사업자의 귀책사유로 이용자가 이용예정일에 골프장을 이용하지 못하게 된 때 에는 사업자는 예약금의 배액을 배상하여야 한다.
제7조 (이용요금)
① 당 골프장의 이용요금은 다음 내역의 합계금액으로 한다.
1. 입장료
2. 제세공과금
3. 기타 사업자가 정한 특별요금
② 사업자는 이용요금을 프런트, 기타 이용자가 보기 쉬운 곳에 게시하여야 한다.
제8조 (요금의 환불)
① 입장절차를 마친 이용자가 경기 전 임의로 이용계약을 취소한 경우에는 이용 요금의 50%를 환불한다.
② 강설, 폭우, 안개 기타 천재지변 등의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입장에 관한 절차를 마친 이용자팀 전원이 1번째 홀까지의 경기를 마치지 못하게 된 경우에는 제세 공과금을 제외한 이용요금 전액을 환불하고, 9번째홀 (9홀을 이용하기로 한 이용 자인 경우에는 5홀, 6홀 이용자는 3홀)까지의 경기를 마치지 못하게 된 경우에는 제세공과금을 제외한 이용요금의 50%를 환불한다.
제9조 (이용시간 및 휴장)
① 당 골프장의 이용시간은 일출 20분전부터 일몰 20분 후까지로 한다.
② 당 골프장의 정기 휴장일은 당 골프장이 정한 날로 한다.
③ 강설, 폭우, 안개 기타 천재지변 등의 불가항력적인 경우를 제외하고 임시휴장 을 할 경우에는 사업자는 사전에 이를 일간지 또는 인터넷 홈페이지 등에 게시 하고 당해 기간에 이용하기로 예약한 이용자에게 고지하여야 한다.
제10조 (이용의 거절)
사업자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 골프장 이용을 거절할 수 있다.
1. 예약된 시간을 지키지 아니한 때
2. 경기능력이 현저히 부족하여 다른 이용자에게 방해가 될 때
3. 도박성내기를 하는 등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행동을 한 때
4. 대한골프협회규칙, 기타 이용자 에티켓과 관련하여 사업자가 미리 고지한 준 수 사항을 위반할 때
제11조 (초과이용)
① 이용자는 1회 입장시 원칙적으로 18홀을 초과할 수 없다.
② 이용자가 제1항의 규정에 의한 홀을 초과하여 이용할 경우에는 사업자의 승낙 을 받아야 하며, 이 경우 사업자는 추가 요금의 지급을 요구할 수 있다.
제12조 (경기규칙의 적용)
① 모든 이용자는 대한골프협회와 사업자가 정한 경기규칙을 지켜야 한다.
② 제1항의 두 규칙사이에 충돌이 있을 때에는 사업자가 정한 경기규칙이 우선한 다. 제13조 (공중질서의 유지)
① 모든 이용자는 공공의 질서와 풍속을 지켜야 하며, 특히 도박적인 내기는 삼가 하여야 한다.
② 사업자는 제1항의 규정을 위반하는 이용자에 대하여는 경기진행을 중단시키고 퇴장시킬 수 있다.
제14조 (이용자 안전 수칙)
① 비거리는 경기보조원의 조언에 관계없이 이용자 자신의 판단으로 선행조에 맞 추지 않을 정도로 타구하여야 한다.
② 이용자는 타자의 전방에 진입하여서는 아니 된다.
③ 경기진행 중 후속팀에 사인을 보낸 때에는 후속팀의 타구가 끝날 때까지 안전 한 장소에 대피하여야 한다.
④ 퍼팅을 끝마쳤을 때에는 퍼팅 그린에서 즉시 비켜나서 안전한 진입로를 이용하 여 다음 홀로 향하여야 한다.
⑤ 페어웨이, 그린, 벙커 등에서 타구 등으로 손상시킨 부분이 있으면 이를 복구하 도록 노력하여야 한다.
제15조 (대피)
이용자는 경기진행 중 다음 각 호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경기를 중지하고 그 사유가 끝날 때까지 안전한 장소로 대피하여야 한다.
1. 민방위훈련이 실시될 때
2. 낙뢰가 예상될 때
3. 기타 이용자의 안전을 위해 필요하다고 인정되어 사업자가 대피를 요청할 때
제16조 (배상책임)
이용자가 고의 또는 과실로 골프장의 그린, 벙커, 건축물, 카트, 대여채, 대여화 등 각종 시설물과 비품을 훼손한 때에는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.
제17조 (안전사고 책임 등)
① 경기도중 이용자의 고의,과실로 인하여 다른 이용자, 경기보조자 등 제3자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 이용자는 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한다.
② 경기도중 사업자의 지휘,감독을 받는 경기보조자의 고의,과실로 인하여 사고가 발생한 경우에는 사업자도 이에 대한 책임을 진다.
③ 사고의 발생에 대하여 사업자에게 귀책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사업자도 책임을 진다.
제18조 (귀중품의 책임 등)
① 이용자는 필요한 경우 귀중품 등 각종 물품에 대하여 그 품명과 가액을 기재하 여 사업자의 확인 하에 사업자에게 보관 시켜야 한다.
② 제1항의 규정에 따라 사업자에게 보관시키지 아니한 경우에는 사업자는 그 물 품의 분실, 훼손에 대하여 귀책사유가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아니한다.
제19조 (안전관리와 편의의 제공)
사업자는 이용자가 골프장과 부대시설을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관리하고 이용자에게 최대한 편의를 제공한다.
제20조 (면책)
천재지변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 한때에는 사업자는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아니한다.
제21조 (기타)
①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 또는 이 약관의 해석상 다툼이 있는 사항에 대해서는 사업자와 이용자가 합의하여 결정하되, 합의가 이루어지지 아니한 경우 에는 관계법령 및 공정한 일반관행에 따른다.
② 이 계약과 관련된 분쟁에 관한 소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한다.
부 칙 제22조 (약관의 변경)
① 본 약관은 개정과 변경은 당 골프장의 운영위원회의 동의를 얻어야 하며, 법의 정함에 따라 감독관청에 사전 신고하여야한다.
② 본 약관의 변경이 있을 때에는 지체없이 프런트에 게시하여야 한다.
제23조 (시행)
본 약관은 2015년 9월 일부터 시행한다.
부칙
① 이 규정은 2015년 10월 1일부터 시행한다.